이번에는 총알 탄피를 만들어보자!!!
1. Particles라는 폴더를 만들고 FX_PistolShell라는 Cascade Particle System을 만들자.
2. TypeData의 MeshData를 추가하고, ConstAcceleration이랑 Init Mesh Rotation을 추가하자.
3. Mesh Data에서는 Mesh로 PistolA_Ammo를 가져오고 Spawn에서는 Rate Constant를 0으로 바꾸고 Lifetime은 Float Constant로 바꾼 다음에 대략 1.5 정도로 한다. Initial Size도 Constant로 바꾸고 1,1,1을 주고 Velocity는 Uniform을 유지하고 대략 0~20, 10~60, 40~200 정도를 준다. ConstAcceleration은 0,0,-1000 정도 주고, InitMeshRotation은 1~3,0~0,0~0 Uniform으로 준다. 이 값들은 직접 사용해보면서 조금씩 바꿔도 된다.
4. WeaponBase_Pistoil로 가서 Fire 다음에 Spawn Emitter at Location을 통해 시작하도록 하자. SocketName은 GunMesh에 원래 있는거 잘 찾아보도록 하자.
총알 탄피 완료~
5. 이후 Weapon_base의 WeaponFire 함수에 input을 만들고 CalculateShot을 만들어서 LineTrace를 통해 총알 궤적을 만들게 했다.
근데, 이게 1인칭 게임이면 카메라의 위치에서 바로 총알이 날라가게 하면 되는데, 3인칭 게임이라 카메라를 기준으로 하면 안된다는 것까지는 알겠는데, 어떻게 해야 언제나 화면의 중앙에 총알이 가게 할 수 있는지를 2시간 넘게 찾고 있다가 일단 넘겨볼 생각이다.
6. 해결했다!!!!!!!!!!!!!
https://www.youtube.com/watch?v=VOYVSXc2Umc
이 사람꺼 보면서 해결했습니다!!!!
7. Crosshair은 정확히 중심이 아니라 조금 올렸습니다. Local Camera에서 RotationY를 +해서 Rotator를 구했기 때문에 그랬습니다.
영어로 계속 찾으려고 할 필요 없이, 간단한 것들은 한글로 검색해도 나온 다는 걸 검색 4시간만에 깨달았네요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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