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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 Engine 5/초심자

언리얼 엔진5 시작하기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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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시작하기

언리얼 엔진4에서 한 달 정도 공부했다. 언리얼 엔진5 강의를 산 김에 Blueprint랑 C++의 장점과 같은 기초적인 내용부터 메모를 하면서 공부를 해봐야겠다. 언리얼 엔진5를 다운받는 방법은 너무 쉬우니깐 건너뛰어도 될 것 같다.

 


  1. Blueprint 장점

  2. C++ 장점

  3. 뭘 사용해야 하는지

4. 뭘로 공부해야하는지


1. Blueprint 장점


- 초보자가 시작하기에 친숙하다

: 영어만 할 줄 알면 다양한 명령어들을 사용하는 방법을 모르더라도 Blueprint의 이름을 보고 어느 정도 구현이 가능하다.

 

- 수정이 용이하다

:  Blueprint는 수정을 함과 거의 동시에 게임을 실행할 수 있다.

 

- 필요한 것을 찾기가 쉽다

: 우클릭하면 제공하는 모든 함수, 기능, 이벤트들을 검색할 수 있다.

 

- 디자이너/아티스트에게 친숙하다

 


2. C++ 장점


- 간결하다

: Blueprint는 프로젝트는 어느정도 커지면 어떻게 구성되었는지 확인하기가 힘들수도 있다.

 

- 업계 표준 언어

: 이미 많은 사람들이 각종 툴과 기능들에 대해 알고 있어서 적용하기가 용이하다.

 

- 빠르다

 

- 모든 기능 구현

: Blueprint는 구현하지 못하는 기능이 있을 수 있는데, C++은 모든 걸 구현할 수 있고 접근할 수 있다.

 

- 큰 프로젝트에 용이

 

 


3. 뭘 사용해야 하나


 

  C++과 Blueprint를 같이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기 때문에 Blueprint로 언리얼엔진에 대한 기능에 익숙해진 다음에 C++을 배우는 것이 좋다고 한다. 나도 이 얘기를 듣고 Blueprint 먼저 공부해서 다양한 기능들에 익숙해졌기 때문에 이제서야 언리얼엔진 C++ 강의를 수강하기 시작했다. 

 


4. 뭘로 공부하는지


 

언리얼 엔진 관련 강의들은 수강생들이 엄청 많지 않은데, 예외적으로 대략 30만명이 수강한 강의가 하나 있었다. 평도 되게 좋았기 때문에 해당 강의를 시작했다. 단, 몇 분 들어본 결과 영어를 원어민 수준으로 하지 못한다면 알아듣기가 힘들수도 있으니, 혹시 해당 강의를 수강할 생각이면 자막 없이 영어로된 뉴스를 볼 수 있어야할 것 같다.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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